![]() | PLANNING & DEVELOPMENT 안전교육 프로그램 기획/개발 |
학습자들의 몰입과 학습 성취를 높이기 위한 현업 기반의 게이미피케이션, 사례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 기획/ 개발 |
✅
학습자 특성을 고려해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교육 프로그램 기획
✅
정부 정책 및 조직의 안전 정책과
안전 트랜드를 반영한 실효성 높은 기획
✅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무 체험 및 실습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지속가능한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마인드, 스킬 측면의 교육과정 개발
- 안전 목표 및 교육 요구 분석
- 교육 프로그램 및 피드백
- 학습자 직무 및 과제 분석
- 수요 예측 및 분석
- 인터뷰 및 서베이
- 이해관계자와의 협의
- SME 내용 검토
- 교육 목표 설정
- 개발 방향 수립
- 핵심 역량 및 주제별 교육 프로그램 구조화 및 설계
- 교수 전략 수립
- 강의안 개발 및 디자인
- 교보재 게이미피케이션
- 도구 개발
- 현업 사례 수집 및 개발
- 파일럿 테스트
- 최종 수정 보완
- 학습자 선정
- 강의장 환경 조성
- 교육 과정 운영
- 모니터링 실시
- 형성 평가 및 총괄평가
- 학습 목표 달성 평가
- 학습자 만족도 평가
- 교육 효과 분석
- 시사점 도출 및 반영

지루하고 뻔한 교육은 이제 그만! 참여 활동 및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으로 구성하여 쉽고 재미있게
몰입하여 안전 교육의 효과성 및 학습동기를 극대합니다.
실제 작업 현장의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여 사고
위험성과 대처 방법을 스스로 찾고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합니다.
산업 안전 트렌드 및 방법론을 도입하여 사람 중심의
안전 문화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훈련을 통해
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정부의 안전 정책과 조직의 안전 지침을 반영하여
기획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책과 지침을 이해하고,
주요 위험을 평가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더플래닛세이프티의과정 개발 교육 프로그램 | ![]() |
게이미피케이션으로 즐기며 학습하는 위험성 평가 교육! 위험성 평가를 게임처럼 즐기며 학습하고, 현업 사례를 활용하여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실습 교육입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을 | ![]() |
습관화를 위한 | ![]() |
현장 사례 기반으로 |
|







